농협 경북본부, ‘2024 우리쌀·우리술 K-라이스페스타’에서 경북쌀 알리기 총력
작성일 24-12-10
페이지 정보
작성자관리자 조회 268회 댓글 0건본문
경북농협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‘2024 우리쌀·우리술 K-라이스페스타’에서 경북지역관을 운영한다.
.이번 행사는 농협경제지주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해 도내에서 생산된 쌀로 만든 주류와 가공식품 50여 종을 전시·홍보했다.
우리쌀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과 전통주를 발굴·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쌀 소비의 고정관념을 넘어 새로운 시장 개척을 목표로 전국 250여 개의 주류 및 쌀가공업체가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.
농협은 행사에서 식혜, 쌀 카스테라, 누룽지 등 28개 업체의 가공식품과 막걸리, 안동소주, 경주법주 등 22개 주류업체의 제품을 선보였다.
특히 행사 기간 동안 경북지역 업체 부스에서 구매한 고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제공하는 ‘구매인증 이벤트’를 운영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.
임도곤 경북농협 본부장은 “파우치형 막걸리와 직접 만들어 먹는 막걸리 밀키트, 영천마늘로 만든 마늘과자 등 경북쌀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품들이 큰 관심을 받았다 경북쌀의 소비 촉진과 다양한 판로 확보에 더욱 힘쓸 것”이라고 말했다.
헌편 경북농협은 앞으로도 생산농가와 소비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쌀 소비 활성화와 경북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.
조영준 기자(jebo777@hanmail.net)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