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구시교육청 ‘2025 단위학교 진로진학 전략 구축’ 직무연수 실시
작성일 24-12-13
페이지 정보
작성자관리자 조회 220회 댓글 0건본문
교감·리더교사 대상, 맞춤형 진로진학교육 성장 전략 모색
대구시교육청은 13일부터 14일까지 경주교원드림센터에서 일반계 고등학교 30개교와 대구온라인학교의 교감 및 리더교사 등 156명이 참석한 가운데 ‘2025 단위학교 진로진학교육 전략 구축 역량 강화 직무연수’를 운영했다고 밝혔다.
이번 연수는 ‘교육목적-교육환경-학교문화 프레임워크’를 바탕으로 각 학교에 적합한 진로진학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,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및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체계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.
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각 학교의 교육계획서와 교육과정편성표 등 현황 자료를 토대로 학교별 맞춤형 전략 수립 방안을 논의했다.
연수는 ▲1일 차 강의와 학교별 분임활동, ▲2일 차 분임활동 결과 토의 및 의견 나눔의 순서로 진행됐다.
1일 차에는 ‘입시와 교육의 상리공생(相利共生)’을 주제로 한 특강과 함께, 프레임워크 기반 교육활동 운영 사례가 소개됐으며 이후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각 학교의 현황을 점검했다.
2025년 성장 전략 및 실행 계획과 함께 교육과정-수업-평가 설계 방안을 논의하는 분임활동이 이어졌다.
2일 차에는 학교별 실행 계획을 검토하고 세부 방안을 수정·보완하며, 토의 결과를 발표하고 학교 간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단위학교의 진로진학 역량 강화와 대구 교육력 성장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.
강은희 교육감은 “이번 연수는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더 나은 진로·진학 지원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”이라며 “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교육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, 학생 맞춤형 교육 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